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 & 정부혜택

코로나지원금신청

by 홀리PicK 2023. 1. 26.
반응형

오늘 날씨가 참 춥고 눈이 많이 오는 하루입니다. 

2023년 새해가 밝은지 벌써 보름이 다되어 가네요. 올해까지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와의 전쟁.. 

언제쯤 끝날까요? 우리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해서 하루빨리 종식이 되길 바랍니다. 요즘 코로나 확진자가 다시 확산되면서 재감염되는 분들도 계시고 여태 안걸리셨다가 걸리는 분들도 꽤 많다고 합니다. 7차 유행이 오늘은 그래서 정부 코로나 지원금 지원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럼 저와 함께 코로나 지원금 알아보러 가시죠! 

정부에서는 코로나19확진자에게 생활비 및 치료비 등을 지원해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지급 기준이 수시로 바뀌면서 혼란스러운 부분도 있습니다. 조건과 지원금액이 계속 변경되어 왔는데 현재는 어떻게 지원금을 나눠주고 있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코로나지원금 코로나확진자지원금코로나지원금 코로나확진자지원금코로나지원금 코로나확진자지원금

 

코로나확진자지원금 정책은 코로나19바이러스에 감염된 이후 자가로 격리를 한 사람에게 정부에서 지원하는 지원금입니다. 코로나확진자지원금에는 3종류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생활지원금, 병원치료비, 유급휴가지원금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상황에 맞춰서 지원금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코로나지원금 코로나확진자지원금
코로나지원금 코로나확진자지원금

 

일반적으로 코로나확진자지원금으로 생활지원금 혹은 유급휴가비용을 신청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신청 조건은 코로나19로 입원이나 격리 통보를 받은 근로자들에게 유급휴가를 제공한 30명 미만의 사업주입니다. 

<

 

 

>

코로나확진자지원금
코로나확진자지원금_유급휴가비용_지원대상
코로나지원금 코로나확진자지원금
코로나지원금_유급휴가비용_안내사항
코로나지원금 코로나확진자지원금코로나지원금 코로나확진자지원금코로나지원금 코로나확진자지원금

 

회사에 다니고 있는 직원이 갑자기 코로나 확진이 되어 일을 쉬게 될 경우 회사는 인원 공백이 발생하며 업무 진행에 차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사업주는 확진자 격리 동안 무급과 유급으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유급휴가를 직원에게 부여할 때 격리 기간 7일 동안 출근을 하지 않았을 때도 정상적인 급여를 지급해야 합니다. 

그러나 무급휴가 혹은 연차를 사용하게 될 경우 7일동안 일을 하지 않고 급여도 지급하지 않습니다. 

 

사업주는 유급휴가를 주었을 때 국가에 유급휴가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일일 최대 73000원을 지급  받으니 회사에서도 신경써야하는 부분입니다. 

 

코로나지원금 코로나확진자지원금
코로나지원금_생활지원금_신청자격

 

일반 사람들에게 직접적으로 제공되는 것은 생활지원금이 가장 대표적입니다. 

해당 지원금은 자가격리를 했다면 누구에게나 신청 조건이 주어집니다. 

그러나 직장인은 회사에서 유급휴가를 제공 받거나 해외 입국 후 격리를 하고 있거나 방역 수칙을 위한반 경우라면 코로나지원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격리 통지를 받은 사람의 가구 소득이 중위소득 100% 이하 금액에 해당 될 경우만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가 한참 유행했던 2022년 7월 10일 이전에는 소득에 관계없이 확진이 될 경우 지원금을 1인 10만원 / 2인이상 15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부터는 변경되어 기존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에 한해서 코로나지원금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확인하시고 코로나지원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기준 중위소득 100%가 어느정도 인지 정확히 알아볼까요? 

아래 테이블을 확인하시면 본인이 소득기준에 부합하는지 아닌지 알 수 있습니다. 

 

코로나지원금 코로나확진자지원금
코로나지원금_2023년건강보험료 산정기준표_기준 중위소득 100%

 

 

코로나지원금은 격리기간이 모두 종료되고 일상 생활로 돌아간 후 천천히 진행하시면 됩니다. 

일단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 하여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필요한 문서는 생활지원금 신청서와 격리 대상자 본인 통장, 신분증 그리고 예외 신청 사유 증빙 서류, 소득 기준 증빙자료 등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신청 시, 요청되는 서류 잘 확인하시어 누락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코로나지원금 코로나확진자지원금코로나지원금 코로나확진자지원금코로나지원금 코로나확진자지원금
코로나지원금 코로나확진자지원금
코로나지원금 코로나확진자지원금코로나지원금 코로나확진자지원금코로나지원금 코로나확진자지원금

 

코로나19가 전세계에 퍼지기 시작한 것도 어느 덧 4년차입니다. 금방 끝날 것이라 생각했지만 함께 한지 오래가 되어버렸죠.. 이번에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해제도 기다리고 있던 찰나에 중국발 대규모 유행이 확산되면서 다시 실내마스크 착용의무화 해제는 미뤄진 상태입니다. 힘들고 지치신 분들 많으시겠지만 지혜롭게 위기를 잘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코로나지원금 또한 해당 되시는 분들은 잘 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정부정책 & 정부혜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내마스크전면해제  (0) 2023.01.30
실내마스크해제  (0) 2023.01.28
부모급여2023신청  (0) 2023.01.24
연말정산간소화 인적공제 2023  (0) 2023.01.15
가전제품지원사업 환급 1등급  (0) 2023.01.14

댓글